최근 재미있게 하고 있는 앱테크, 케이뱅크 입출금리워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하루 4번의 입출금을 하면 4개의 랜덤 뽑기 카드를 받을 수 있고 카드를 확인해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짭짤하게 몇백원씩 모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입출금리워드 덕분에 케이뱅크가 좀 궁금해졌습니다. 원래 앱을 설치한 것은 꽤 오래전인데 이렇게 들락거린 건 처음이에요. 그래서 케이뱅크에 대해서도 살짝 알아보고 채용사이트도 방문해봤습니다.
1_케이뱅크 은행 알아보기
먼저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케이뱅크에 대해서 좀 알아봤는데..뭔가 홈페이지에 딱 떨어지게 은행을 말하는 건 없었습니다…;; 기분 좋은 금융생활을 추구하는 건 알겠는데 홈페이지가 좀 신식이어서 그런지 딱 요약적으로 나온건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나무위키에서 케이뱅크에 대해 확인해봤습니다.
- 기업명 : 주식회사 케이뱅크, Kbank
- 설립일 : 2016년 1월 7일 / 영업개시일 : 2017년 4월 3일
- 기업규모/상장유무 : 대기업 / 비상장 기업 / KT계열사
- 은행코드 / SWIFT 코드 : 089 / CITIKRSXKBA
- 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70, 동관 6층, 을지로4가 을지트윈타워
위 간략 정보 외에 케이뱅크는 대한민국의 첫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라고 합니다. 제1금융권이고 KT의 계열사라고 합니다. 지난 2023년 2월과 2024년 10월 말 코스피 상장을 추진했으나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예측이 부진하면서 스스로 상장을 철회했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검색을 하면 상장 철회에 대한 내용이 꽤 많이 나오는데 요즘 증시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무위키에 나와있는 2024년 3월 기준 지배구조로 비씨카드, 우리은행, MBK파트너스 등이 대주주로 되어 있네요.
케이뱅크는 다양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가 있는데요. 디자인과 색상들이 아주 산뜻하고 이쁩니다. 보면 그냥 갖고 싶게 생겼더라구요.
☆ 케이뱅크 상장 철회
인터넷 신문 기사를 두개정도 봤는데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충분한 투자 수요를 끌어내기 어렵다는 판단을 했다고 하네요. 내년초 다시 상장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비트에 대한 의존도도 크다고 하는데..저도 생각해보니 예전에 업비트에 비트코인 좀 사보겠다고 해서 케이뱅크를 설치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잘은 모르지만 요즘은 큰 회사들도 무조건 상장해서 흥행을 얻는 건 아닌 거 같아서 뭐 신중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번째 도전이라는 것이 부정적인 영향도 있을수 있다고 기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2_재밌는 케이뱅크_돈나무 키우기
입출금리워드에 앞서 케이뱅크의 재미있는 리워드 돈나무 키우기 부터 보겠습니다. 말이 돈나무 키우기지 출석체크 이벤트로 보시면 됩니다. 매일 출석해서 물을 주거나 영양제를 주면 나무가 큽니다. 다 키우면 리워드를 받더라구요.
돈나무 키우기는 그런데 리워드 보다 그림과 애니메이션이 너무 귀여워서 재미있습니다. 캡쳐를 해두지 않아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새싹 같은 거 부터 시작해서 나무가 크게 됩니다. 물을 주면 성장 그래프가 늘어나요.
이벤트나 미션을 하면 영양제를 주면 물주기 외에도 더 쭉 자라게 됩니다. 물주기는 하루에 한번만 가능한데 영양제는 있으면 있는 만큼 줄 수 있습니다.
이 돈나무가 자라면 현금으로 물주기 보상금, 레벨업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면 5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주기 보상금은 1원, 레벨업은 10원 뭐 이렇긴합니다. 다 키우면 몇백원도 되고 10만원도 당첨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몇번 다 키워봤지만 몇백원 정도 받아본 거 같긴 합니다. 금액보다는 다마고치 키우기 같은 가벼운 재미가 있습니다.
3_케이뱅크 입출금리워드 앱테크 추천
돈나무 키우기 보다 더 리워드를 챙겨주는 입출금리워드입니다. 그리고 아주 쉬워요. 홈페이지에서 캡처를 해왔는데 말 그대로 돈 보내고 받는 것만 해도 랜덤 현금이 터집니다. (끄런데 10원 단위로 나올때가 많긴 합니다. 돈나무 보다는 나은듯~)
돈을 보내고 받을 때마다 리워드 카드가 1장씩 최대 4장 발급이 됩니다. 그래서 다른 계좌로 100원 200원 정도 주고 받기 하면 끝납니다. 저는 이제 익숙해져서 한 1~2분 정도면 완료합니다. 최대 1천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100원 정도 한번 받아본 거 같아요.
그래도 하루에 4번 카드를 뽑으면 200원 정도는 받습니다. 200원이 어디에요~ 이건 그냥 땅에서 솟아나는 느낌이니깐 해볼만 합니다.
입출금 외에 플러스 박스로 1만원 이상 이체 하거나 친구 초대를 하면 블루카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납부를 하면 최대 1만원 캐시백의 골드카드를 받을 수 있네요.
아래는 상세한 서비스 안내 내용입니다. 혜택 제공기간은 2024년 9월 9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입니다. 블루카드는 현금 혜택, 골드카드는 체크카드 캐시백 쿠폰 혜택을 준다고 써 잇ㅅ브니다. 골드카드는 한달에 최대 2장을 준다고 써 있네요.
리워드는 바로 현금으로 지급 받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하하하
입출금을 2번씩 하고 나서 리워드 카드 4개를 받았습니다. 한번에 4개 다 까보는게 재미있죠! 지금까지 리워드 합계는 2422원 정도 되네요. 와이프 말로는 첨엔 막 백원도 줬는데 요즘은 58원 정도가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미션으로 친구 초대하면 각각 카드 1개씩을 받을 수 있고 케이뱅크 안써본 친구라면 각자 5천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친구 초대는 틱톡 라이트가 넘사벽이라 그런지 5천원은 그리 커보이지는 않는 슬픈 현실입니다.
얼마전에 플러스박스 1만원 채우기도 해봤는데 1만원을 넣었으니 좀 더 큰 리워드가 나올까 싶었어요. 그런데 똑같이 몇십원 나와서 에이 뭐야! 했습니다. 자동납부는 따로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안할 것 같아요^^;;
돈나무 키우기 보다는 조금 더 액수도 크고 직접 입출금도 하고 눈에 보이는 애니메이션이 자극 하는 것이 있어서 더 재미있습니다. 약간 한탕주의 같기도 한데 그냥 재미로 하루에 100~200원씩 모으는 재미로 하는 거죠. 1~2분이면 되니깐 생각 날 때 한번씩 합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 될 수는 없지만 없는 거에서 생기니 그냥 합니다. ㅋㅋ 지금 생각으로는 토스 뱅크보다도 좀 더 좋은 느낌도 듭니다.
4_케이뱅크 채용 사이트 방문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둘러보다 보니 채용 사이트까지 흘러가게 되었습니다. 채용 사이트외에 블로그도 잘 꾸며져 있어서 회사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채용 준비 할 때 꼭 둘러봐야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또 티스토리로 만들었는데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블로그에서 봤던 케미코드와 케이뱅크 복지 및 혜택에 대해서 남겨보겠습니다.
☆ 케이뱅크 케미코드
케미코드는 케이뱅크의 다섯 가지 일하는 방식과 문화라고 합니다. 케이뱅크 답다는 것과 어떤 기준을 가지고 일하는 지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케미코드 5가지는 공감하는 전문가, 케미 좋은 팀플레이어, 끈질긴 문제해결사, 민첩한 실용주의자, 자율의 책임자 입니다. 각각을 클릭 하면 설명과 세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감하는 전문가에 대한 설명과 세부내용을 캡처 해와봤습니다.
생각보다 이 케미코드가 상세하게 잘 짜여져 있어서 일하는 마인드를 갖기에 좋을 것 같아요. 채용 준비할 때 반드시 숙지하고 가야겠네요^^
☆ 케이뱅크 복지 및 혜택
1금융권 은행 답게 복지와 혜택이 좋습니다.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쉬는 문화를 추구하는 것 같아요. (요즘 회사들은 다 이정도는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추천 채용 리워드와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복지포인트 연간 400만원 지원하는 내용과 연간 자기계발휴가 3일이 맘에 듭니다. 물론 최고의 복지는 높은 연봉/월급이겠죠! 은행이니깐 높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아래 채용사이트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링크_케이뱅크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5_짭짤한 케이뱅크 앱테크 후기
1금융권 앱으로 이정도 리워드 재미는 제가 아직 못찾아본 것 같아요. 대부분 데이터를 연결해야 뭐 주는게 많은데 이 케이뱅크는 로그인과 입출금 만으로도 리워드를 지급해줍니다. 정말 괜찮은 앱테크 같아요. (물론 틱톡 라이트가 더 훨 액수가 크긴 합니다.) 안해보신 분들은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케이뱅크는 잠시 살펴보니 비교적 신생 은행인 만큼 꽤 산뜻한 느낌의 회사입니다. 카드 디자인 뿐만아니라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서 보이는 모습이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상장 관련 이슈 등이 있지만 잘 해결해 나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채용 관련으로는 회사의 원하는 바가 상세하게 잘 풀어져 있어서 몇가지 단어, 명사로만 이뤄져 있는 비전이나 인재상 보다는 훨씬 나아보입니다. 전통이 있는 회사들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입출금리워드, 돈나무 키우기 앱테크를 소개해봤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나 리워드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액수도 더 커졌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케이뱅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링크_케이뱅크 입출금리워드 친구초대 링크
이 링크는 스마트폰으로만 가능합니다.~^^
☆ 링크_케이뱅크 공식 블로그_티스토리_바로가기(채용 관련 블로그 인듯)
☆ 이전 글 링크_틱톡 라이트 친구초대 & 출석체크 리워드